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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의회 2021년 국민의힘 대표연설

[2021-02-09 오후 3:24:10]
 
 
 

2021년도 국민의힘 대표연설

김필여

존경하고 사랑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애쓰시는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정론직필을 통해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에 노고가 많으신 언론인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교섭단체 대표 김필여 의원입니다 

신축년 새해는 흰 소띠 해로 상서로운 기운이 물씬 일어나는 해라고 합니다. 농경사회에서 노동력의 상징이고 중요한 재산이었던 소의 우직함, 성실, 인내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평범하고 소중했던 일상으로 돌아가는 2021년이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 힘든 여건 속에서도 35건의 수상과 77건의 응모사업 선정은 안양시장님과 공무원들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응원과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114일 행안부와 권익위가 합동으로 평가 발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에서는 광역·기초자치단체 243개 기관 중 종합순위 라등급을 받았습니다 

평가등급 5등급 중 4등급이라는 하위권 평가를 받은 것은 집행기관의 반성과 개선이 필요할 것입니다. 심기일전하여 안양시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제공에 더욱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정부는 특권과 반칙이 만연한 사회, 내로남불의 지존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공정과 정의, 평등한 사회를 구현하겠다는 약속은 빈 약속이 되었습니다. 정부와 민주당의 주장은 결국 공정을 바라보는 시각이 국민의 잣대와 다르다는 것을 반복해서 이야기 하고 있는 것으로 특히 조국과 정경심부부의 예를 보아 정경심교수에게 선고된 징역4년 벌금5억 원은 잘못된 자녀사랑의 특권과 반칙이 통했던 일부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안양시 집행기관에서도 반면교사로 삼아 매사 투명하고 공정한 일처리와 인사방침을 통해 정의롭고 공정한 시정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발 우한폐렴으로 시작된 코로나19사태는 지난 한 해 전 세계를 팬데믹 상황으로 만들어 한 번 도 경험해보지 못한 유래 없는 방식의 삶으로 국민들을 내몰아 혼란과 고통을 겪게 하였습니다.

먼저 방역과 확진자 관리에 노고가 많으셨던 보건소를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수고 많으셨다는 감사인사와 응원을 보냅니다. 

1월말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78,205, 사망자는 1,420, 우리시는 95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작년 연말과 올 해 초 전국의 확진자가 하루 1천명을 넘는 날이 많아 불안과 공포가 극에 달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감염확산을 막으려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실시 연장으로 오랜 기간 영업에 지장을 받아온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은 폐업의 벼랑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당초 감염병이 감지되었을 때 중국을 비롯한 외국인 입국을 막지 않아 국내 확산의 물꼬가 터져버린 것이 정부의 첫 번째 치명적 실수였으며 K방역을 자랑하며 자만하는 사이에 타 국가들의 경쟁적 백신확보에도 뒤처져 정확한 백신접종시기도 유동적 상태가 되어 국민 지탄을 받고 있는 것이 두 번째 실수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최대한 억제와 차단 그리고 치명률을 낮추는 것이 당국이 추구하는 방역의 목표인데 앞으로는 국민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조성으로 목표를 재설정하여 국민들의 인내와 의료진의 희생, 서민 경제 몰락이 아닌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역으로 코로나19의 장기전에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국민이 자가진단을 통해 감염 상태를 스스로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를 당국이 지도·감독하는 체제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수출만 할 뿐 국내보급을 하지 않는 자가진단키트를 하루빨리 보급해야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미국이 인터넷 쇼핑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살 수 있게 한 것을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지난해 7, 8대 후반기 의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양당 교섭단체의 원구성과 관련된 교섭이 더불어 민주당의 독선과 아집으로 결국 합의에 이르지 못했고, 민주당의원들의 기명투표 불법선거로 얼룩진 안양시의회는 법원으로부터 의장 및 상임위원장에 대한 선임 의결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이 인용되어 의장과 상임위원장의 직무가 정지되어 현재 당선무효소송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시민단체가 고발한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죄혐의로 민주당의원 13명중 10명이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되어 곧 기소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어 안양시 의정역사 뿐만 아니라 전국 지방자치 역사에도 부끄러운 자화상과 오명으로 기록될 것이라 생각하니 황망할 따름입니다. 

민주당 대표는 저에게 약속을 하였습니다.

상호 존중과 배려, 기본협의와 관행을 존중하며 의회정상화를 위해 후반기 원구성 이전 상태로 돌려놓고, 야당몫인 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을 배분할 것이니 기다려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양당대표가 합의한 구체적 약속은 지켜지지 않고 있으며 정상화를 약속한 시기도 4차례나 연기함으로 교섭단체간의 믿음과 신뢰는 점점 약해져가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정상화를 위한 진정한 노력이 현실화 될 것인지, 신뢰해도 될 것인지 참으로 답답합니다 

상호협력과 소통, 협의를 통해 시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 올바른 대안과 비전을 제시해야하는 것이 의원 본연의 의무일진대 다수당인 민주당의 오만과 욕심으로 초래된 갈등과 대립 때문에 대의기관의 역할수행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국민의힘 의원들은 공직사회와 시민들께 송구할 뿐입니다. 

7대 의회 개원과정에서 당시 여당인 새누리당과 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은 과거 원구성시 여야의 갈등과 대립으로 인한 혼란과 의회파행을 막고 야당에게도 의회운영에 대한 참여의 폭을 넓히면서 소통과 공감대형성을 통한 진정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거듭나고자 교섭단체 간 원만한 합의를 통해 의석수 비율에 따라 원구성을 한다는 발전적인 합의안을 도출하여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로 지방자치의 기틀을 다지는 초석을 깔아놓았습니다. 

선배의원님들의 상생의 지혜와 높은 식견으로 디딤돌을 놓은 원구성 기틀은 8대 후반기에 들어와 오만과 욕심으로 뭉쳐진 민주당이 교섭단체 간 협상을 불발시켰고, 독식을 강행하였습니다. 

집행부를 견제, 감시하고 민의전달, 그리고 안양시 발전의 동반자 역할에 충실하라고 뽑아준 시민들의 뜻과 의견을 무시하고 수치스러운 흑역사로 남게 되었음은 참으로 통탄할 일입니다 

대다수 언론과 시민단체가 안양시의회가 지방자치를 포기한 것이냐?’, ‘식물의회로 시간을 허비할 것이냐?’라는 질타와 책임자 사퇴요구!’ 시의회 본연의 의무!’에 대하여 뼈있는 질책과 지탄을 하고 있음에도 민주당은 부끄러움을 모르는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어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한시바삐 의회가 정상화되어 당리당략이 아닌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화합과 상생의 의회를 만들어 시민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전력 질주해야 할 것이며, 그 길만이 의회의 명예를 회복하고 위상과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구성의 원칙적 합의가 존중되어 합리적인 의회직배분이 이행된다면 그동안 대치되었던 소모적인 대결을 끝내고 함께 힘을 모아 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데 저희 국민의힘도 적극 동참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집행기관에 몇 가지 제안과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정부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은 상향조정된 것이 1% 대로 한국경제신문은 올해도 성장률, 실업률 등 경제적 고난이 연속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촉발된 경제 셧다운으로 실업률은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2020년도 12월 기준 통계청자료를 보면 실업자 102만 명, 취업준비자 78만명, 구직 단념자는 61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 번도 취업한 적이 없는 25~39세 청년은 29만 명으로, 청년 넷 중 하나는 실업자로 청년이 체감하는 실업률 25.4%21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합니다 

2019년도 하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시·군별 주요고용지표 집계결과를 발표한 통계청 자료를 보면 전국 지자체 평균 실업률이 3.2%인데 반해 안양시는 5.3%로 지자체중 가장 높은 실업률을 기록함에 따라 시장님께서는 실업률을 낮추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 취업률을 제고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성장 원동력을 잃은 대한민국 정부는 세금을 풀어서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전전하고 있으며 소액의 재난기본소득으로 시민들을 위로하겠다는 단순한 시책은 근원을 해결하지 못하는 미봉책에 불과합니다. 

좀 더 세밀한 정책, 체감의 정책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거리두기와 집합금지로 인한 영업손실 뿐만 아니라 임대료납부가 어려운 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안양시가 100% 보증을 해주고 금융기관에서 무이자 대출을 해주는 적극적인 금융지원 정책 등의 경제정책을 다각도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112일 통계청자료에 의하면 폭등한 부동산 가격으로 상·하위 20% 순자산의 양극화가 심화되어 불평등에 따른 박탈감이 커지고 계층 이동 사다리가 끊겨 인생격차가 크게 벌어져 서민정부를 표방한 문정부가 도리어 서민을 상대적으로 더 빈곤하게 만들었다는 역설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안양시도 서민과 청년들을 위한 주택정책을 고심하고 성과를 내야할 때입니다. 특히 초고령사회로의 진입이 빨라 늙어가는 안양시가 되지 않으려면 주거취약이 극심한 청년세대를 위한 특단의 주택정책을 마련하여, 안양으로의 청년유입과 정주를 위해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정책과 토대를 늘려나가야 합니다. 또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공동주택내에 다함께 돌봄센터나 공동육아나눔터 등의 시설설치 의무화 등 안양형 전방위 아이돌봄 시스템을 신설, 확대 운영하여 청년세대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여야 할 것입니다. 

셋째, 아동학대 사망사건인 정인이 사건은 우리에게 큰 안타까움과 충격을 주었습니다. 지난 한 해 안양시에도 250여건의 아동학대 신고가 접수 되었으며 신고대비 76%가 학대판정을 받은 것은 심각한 사회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아동학대가 근절되지 못하는 이유는 보건복지부와 교육부, 경찰청과 지방자치단체가 유기적으로 협업하지 못하고, 제각각 형식적으로 대응하기 때문입니다. 정인이 사건은 입양문제가 아닌 아동학대, 사망사건으로 가정내의 일이 아닌 관련기관의 적극개입을 통해 아동학대피해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시스템을 보강하고 관련제도나 조례를 개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7월 아동학대예방 전담팀을 신설하겠다는 안양시의 발 빠른 대비책이 다행이라 생각되며, 한 발 더 나아가 시민인식개선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아동학대예방의 날을 정해 취지에 맞는 행사와 홍보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넷째, 최대호 시장님이 언급한 안양시청이전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 시청사를 이전해 만안은 행정중심, 동안은 경제중심지역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히셨는데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성급한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는 비판적 의견이 많습니다.

이필운 전 시장의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활용 추진방안은 전체 면적 56,30949%에 해당하는 부지를 공공편익시설용지,   주민들을 위한 공간과 행정용지로 활용하고, 나머지는 복합개발용지로 첨단지식산업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만안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었습니다.

복합개발용지에는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기업비즈니스센터 및 지원시설 등 첨단지식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해 공공시설과 연계한 경제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여 9,846명의 일자리 창출, 민간투자유발 효과 5,174억 등의 상호 경제적 시너지효과를 통해 만안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대규모 프로젝트인 박달스마트밸리조성, 전철역 신설을 포함한 광역교통확충을 통해 만안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 냉천지구와 상록지구의 재개발, 진흥아파트 재건축등을 포함한 구도심 환경개선을 통해 만안구의 미래를 밝히는 것으로 지역발전에 균형을 잡고자 하였습니다. 

최대호 시장님의 시청사 이전 발언은 또 다른 만안·동안 지역 간 갈등과 반목을 초래할 수 있는 참으로 위험한 발상입니다. 현 시청부지의 활용은 충분한 검토와 공론화를 통해 첨단복합청사로 변모시킬 필요가 있다는 데에는 동의합니다만 시청이 옮겨야 기업유치가 유리하다는 추론은 무모할 뿐이며 합당한 명분과 당위성, 정확한 분석 없이 시청사를 이전하겠다고 명분찾기에 골몰하는 현 집행기관의 밀실행정은 더 큰 파란을 몰고 올 것이 자명합니다 

향후 집행기관에서는 세제나 금융혜택, 행정절차와 규제의 간소화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하여 만안지역의 미래 발전을 확실하게 추진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올 기업유치와 상징적인 시청사 이전 중 과연 어느 것이 만안과 동안의 균형발전이고 안양발전인지 전문가를 비롯한 뜻있는 시민과 공직자들께서는 다 알고 있습니다. 시청사 이전의 그릇된 명분찾기를 즉각 중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만안과 동안의 합리적인 균형발전을 추진하십시오.

아울러 아트센터를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로 이전 신축하는 것을 추진해주십시오. 아트센터는 1989년에 개관하여 2010년에 리모델링을 하였으나 노후화와 주차장협소로 인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및 예술체감에 턱없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안양시민들의 문화수준에 못 미치고 있으니, 첨단문화센터 신축필요성은 지대하다 할 것이며, 그 비용은 아트센터 부지를 매각해서 충당하면 될 것입니다. 

다섯째, 안양교도소 이전과 부지 활용계획에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1963년 건립되어 58년이 경과된 가장 노후화된 교도소로, 감시탑과 철조망으로 둘러싸여 도시미관과 발전을 저해하는 대표적 기피시설인 안양교도소 이전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합니다. 201612월 헌법재판소가 과밀수용이 인간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것이라며 위헌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 법무부는 2023년까지 교정시설 7곳을 추가로 지어 과밀 수용을 해소해야 합니다. 

안양교도소 이전을 위한 시의적절한 기회이기에 안양시는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교도소와 구치소를 포함한 교정시설일체를 이전하겠다는 이번 정부의 답변을 얻어내야 할 것입니다.

여섯째, 평촌동 터미널부지의 49층 오피스텔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터미널 부지 매입과정부터 49층 오피스텔 건축 제안서 접수, 공람공고에 이르기까지 수년째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민원과 특혜행정, 유착의혹이 끊이지 않아 안양시 행정의 신뢰도는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주민제안서의 주요내용을 보면 용적률이 150% 이하, 최고층수 8층 이하의 공공용지인 터미널부지가 49층 오피스텔을 짓기 위한 지구단위계획변경완료시 용적률이 800% 이하로 5.3배 이상, 최고층수도 지하5층 지상49층으로 6.1배 이상 상향조정된다는 것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개발업자가 수천억 원의 경제적 이득을 보게 된다는 시민단체와 전문가 그리고 주민들의 한결같은 목소리가 있습니다. 

공공용지를 이용해서 개인업자가 천문학적인 이득을 취하는 것이 과연 공정하고 정의로운 일인가 하는 부분에 많은 시민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 해당 부지를 매입하고 제안서를 제출한 해조건설법인의 전신이 최대호 시장님과 가족들이 학원사업을 하던 필탑학원으로 시작해서 맥스비엔, 맥스플러스로 법인명과 사업내용이 변경되는 과정이 있었고, 최대호 시장님은 맥스플러스 법인의 사업목적에 부동산업과 주택건설업, 분양업 등 6개 분야를 추가하였습니다. 

이후 최대호 시장과 가족들의 법인인 맥스플러스가 지인관계에 있던 조 모 대표에게 매각되어 법인명을 해조건설로 변경하여 터미널 부지를 매입하였고, 49층 오피스텔건축 제안서를 제출하여 시민단체와 주민들로부터 특혜의혹과 유착의혹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49층 오피스텔 건축은 여러 단계를 거쳐 주민공람공고를 마치고 최종적으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최대호 시장님과 김창선 도시주택국장님은 시민이 시장이라고 하면서 왜 제안사의 일방적인 입장만 도시건축공동자문회의에 반영하고 시민들의 반대민원은 반영을 하지 않느냐는 항의에 대해 행정절차상 공람공고기간 중에 제기된 주민들의 공람의견과 목소리를 반영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도시관리계획의 전제조건은 공공기여입니다. 그러나 공람공고된 도면을 보면,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인 수영장과 도서관 등의 문화체육시설이 오피스텔 단지내에 건립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단지내 남의 땅에 안양시의 공공시설을 짓고 관리와 운영을 하겠다고 하는 것입니까. 누구를 위한 공공기여입니까. 건설사와 오피스텔입주민을 위한 공공기여입니까?. 안양시민을 비롯한 귀인동 주민들을 위한 공공기여입니까.

이외에도 귀인동 주민들을 포함한 많은 분들께서 공람공고 기간 중에 특혜의혹과 유착의혹, 교통문제, 일조권과 조망권, 학군문제, 위장특혜공공기여문제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호 시장님과 집행기관에서는 특혜행정과 유착의혹이 해소되지 않는 상황에서 특히 643억원의 공공기여의 속내를 간파한 주민들의 단독부지소유권 확보 의견이 미 반영된 지구단위계획변경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거나, 최대호 시장님 재임 시에는 터미널부지의 용도변경과 관련된 일체의 행정절차를 중지하여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또한 안양시 공무원이라면 건설사 입장을 설명하기보다 시민들의 입장이 반영되도록 행정행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곱째, 안양시의 전문성을 무시한 주먹구구식 인사행정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공무원을 국민의 공복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시민봉사와 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일한다는 측면에서 공직사회의 안정과 공무원의 전문성은 필요불가결한 것입니다.

그러나 안양시의 인사행정을 보면 직무의 연속성과 전문성 및 행정의 안정성을 저해하는 결과가 초래되었다는 우려의 목소리와 인사권의 남용이라는 비판이 많이 들려옵니다.

법으로 정해져있는 전보제한규정을 무시하고 주먹구구식 인사행정을 하고 있어 1년은 고사하고 6개월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한심한 인사행정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 공직사회의 중론입니다. 

최대호 시장 취임 후 전보제한 규정을 지키지 않고 인사를 한 공무원 수가 2018276, 2019250, 2020339명으로 총 865명의 공무원들이 전보제한기간 이내에 전보인사가 이루어졌습니다. 

더 큰 문제는 1년 미만 전보제한 임용대상자가 227, 6개월 미만 73, 3개월 미만 9, 2개월 미만 13, 1개월 미만도 1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1년은 고사하고 6개월, 3개월도 내다보지 못하는 안양시 인사행정은 원칙 없는 주먹구구식이라는 비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물론 퇴직과 승진 등의 불가피한 연쇄적 인사이동을 한다손 치더라도 안양시 전체공무원 1,888명중 46%에 해당하는 865명의 전보제한기간내의 전보인사는 원칙없는 임기응변식 인사행정으로 돌려막기 인사라는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으며, 이는 공무원 조직의 안정과 전문성향상을 통한 대 시민 행정서비스를 고려치 않은 탁상행정의 전형으로 마구잡이식 졸속 인사행정인 것입니다. 

최대호 시장께서는 이로 인해 공직사회에 팽배해있는 불만과 비판을 겸허하게 수용하시고 대통령령으로 정한 지방공무원 임용령 제 27조의 현직위에서 2년이 지나야 전보인사를 할 수 있도록 한 규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장님 취임이후 아직까지도 특정지역 출신들의 주요보직 인사행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인사가 만사라며 잘 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을 우대하는 인사행정이 곧 안양시의 행정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측면에서 업무능력과 전문성에 기인한 보직인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입니다. 

시장님께서 누구나 공감하는 인사행정을 하겠다.”고 수차례 공언한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을 통해 신바람 나는 공직문화 조성으로 안양시 행정의 효율성 극대화에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덟째, 많은 지자체에서 공동주택 단지 내 가로등과 보안등의 전기료를 일부 또는 전액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 주택지역의 가로등 요금과의 형평성을 맞추고 공동주택 입주자들의 아파트 관리에 대한 공공의식을 높이며, 시민부담이 줄어들고, 살기 좋은 공동주택 단지 분위기 조성을 기대하며 가로등과 보안등의 전기료를 지원하는 것으로, 공용전기료 부담없이 가로등 사용을 활성화하여 야간에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안양시도 공동주택 단지 내 가로등과 보안등의 전기료지원을 적극 검토하여 시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의 저의 제언과 당부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 교육과 회의, 문화체험, 쇼핑 등 비대면 소통방식이 보편화되면서 언택트 기술이 급부상하고 있고 택배시장과 음식포장, 배달이 폭증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각종 분야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여 코로나 19 종식이후에도 다양한 온, 오프라인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여 시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행정을 펼치는데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지방의회가 부활한 지 30년 되는 해로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반인 지방자치가 재도약할 원년입니다.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전부 개정되면서 진정한 지역주권의 시대, 자치분권 2.0시대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나눔과 상생의 철학과 시대정신, 그리고 자치역량이 필요합니다 

주민이 주인진정한 주민중심 자치분권추진에 앞장서 나가는 안양시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경청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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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 지식정보타운
안양동안경찰서·안양과천 학원연합회 간
새단장한 안양시 만안도서관으로 여러분
음식물류폐기물 RFID종량제 호응도
안양시, 올해 공동주택 82개 단지
청년은 안양의 미래이자 희망
안양시의회, 정덕남 의원 '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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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철수 후보 26일 강원도 춘천 방문
청와대 비서실장, 당 대표 역임한 기
문재인 후보 “대한민국이 선택할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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