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5 11:06

  • 뉴스 > 행정

안양시,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 전면 개편

최대호 시장, 온택트 시대 맞아 명실상부 안양시의 소통 창구 될 것

기사입력 2021-12-27 21: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양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행정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불필요한 정보들을 최대한 덜어내어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는 시민들도 한 눈에 원하는 메뉴를 인식하도록 배치했다.

우선, 안양시 홈페이지 내 검색어 순위 통계를 기반으로 자주 찾는 메뉴들을 상단에 아이콘으로 배치해 주요 접속자에 대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주요소식 게시판을 신설해 시정소식에 대한 내용들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안양시 코로나19 현황을 기존의 유동 배너가 아닌 홈 화면 구성에 고정 배치해 지속적인 상황 전달을 통한 안정감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SNS 및 유관기관 소식과 청년정책, 일자리정책, 문화관광 등의 안양시의 핵심 추진 사업들을 카드 뉴스 형식으로 소개해 정책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구성에 힘썼다.

이번 개편은 디자인 전문가(교수) 및 시민(홈페이지 모니터단)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진행되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온택트 시대를 맞아 시민분들께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 정비를 추진했다시 홈페이지의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을 통해 명실상부한 안양시의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양광역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