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3 17:28

  • 박스기사 > 전체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정을 더해 주는 안양 학원버스연합회장 서상호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정을 더해 주는 안양 학원버스연합회장 서상호

기사입력 2007-04-12 14: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정을 더해 주는 안양 학원버스연합회


학원버스 차량을 이용해 노인들과 보육원생들에게 차량지원 봉사활동으로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안양시 만안구 석수1동(238호)에 소재한 안양보육원의 50여명의 중․고교생들은 학교를 가기 위해 버스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친절하게 자신들의 등교를 도와주는 아저씨들이 있기 때문이다.

안양시학원버스연합회(회장 서상호)가 안양보육원생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봉사를 하게 된 것은 안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등록돼 장애인 밑반찬 수송, 독거노인 복지시설 교통편의 등을 수행하면서 우연한 기회에 학생자원봉사단을 태웠던 것이 계기가 됐다.

학원버스연합회의 안양보육원 등교봉사는 회장인 서상호씨 등 4명이 매일(월 ~ 토요일) 아침 6시 50분부터 한시간 동안 15인승 차량 4대로 4개 코스로 나눠 실시해오고 있다.

이같은 선행으로 그동안 학교를 가기 위해 버스를 한번이상 갈아타야만 했던 원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관내 학원 통학생들을 신속·정확하게 집과 학원을 연결하여 안전수송 서어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독거노인 및 병가노인 병원수송, 독거노인 및 장애인 약 30호 가정에 연간 900여대 차량으로 밑반찬 수송봉사업무, 안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1365콜 봉사대)와 연계한 독거노인의 복지시설 교통편의 제공 등 각종 수송 봉사활동을 지속 펼쳐 지역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서상호 회장은 동생 또는 자식 같은 보육원생들이 편안히 학교에 등교하는 모습을 볼 때 마다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차량을 이용한 등교봉사는 계속할 뜻임을 밝혔다.

(학원버스연합회:456-5828)


안양광역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